오늘은 라이징 스타인 조병규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번쯤 이름을 들어봤을 법 한데요. 요즘에는 대세 중 대세라 할 수 있는 배우 조병규입니다.
조병규는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의 학력을 지니고 있는 실력파 배우입니다. 최근에는 일이 너무 바빠진 관계로 학교 출석률이 많이 떨어졌다는 소식이 방송을 통해서 전해졌었는데요. 결국 제적을 받았다고 하는데 자존심 상해서 자퇴서는 못 쓰겠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조병규씨는 아마 스카이캐슬의 쌍둥이 동생역할에 나왔던 배우일텐데요. 하지만 그는 그동안 나온 작품 수만 하더라도 엄청나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카이캐슬을 통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는 건 맞는 말인데요. 아버지의 억압에 저항하고 벗어나려는 차기준의 배역을 완벽히 소화해냈다며 호평을 받았으니까 말이에요.
단역배우부터 차근히 연기생활을 시작한 조병규는 그 뒤로 여러 작품에 나오는데 특히나 돈꽃에서 장혁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여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작품 속에서 잠깐이었지만 강렬한 연기를 하던 그는 이번에 스토브리그를 통하여 주연급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구요.
더 놀라운건 그의 필모그래피입니다. 독립영화 상업영화 드라마 등등을 모두 따졌을 때 거의 70여개인데요. 그는 아직 5년차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숫자라 이슈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가 얼마나 열정적이고 노력하는 배우인지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리고 조병규는 현재 김보라씨와 공개적으로 연애를 하고 있다는 사실도 많은 대중들이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드라마 스카이캐슬을 통해 인연이 맺어져 지금까지 잘 만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연기 뿐만 아니라 여러 방송을 통해서 예능적인 면도 보여줬었는데요. 스카이캐슬 촬영 끝난 뒤, 학생 역할을 맡은 배우들과 해피투게더를 찍었을 때 재치있는 말솜씨와 유머 감각으로 2주 분량을 뽑아냈다는 소문이 있기도 했씁니다. 그만큼 여러가지로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 봐도 되겠는데요.
또한 배우 조병규는 직접 자신의 팬카페를 관리 중이라고도 하는데요. 그만큼 자신을 좋아해주는 팬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배우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는데요. 팬들의 오픈채팅방에도 가끔 등장한다고 하니 가까이서 소통하고자 하는 그의 마음을 알 것도 같습니다. SNS 활동도 열심히 하며 근황을 열심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에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었던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감초 같은 역할을 똑똑히 해낸 조병규는 앞으로도 드라마와 예능 등 많은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모습으로 또 나올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