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로 데뷔한 가수 김우석은 음악 활동 뿐만 아니라 연기까지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첫번째 솔로 앨범을 발매한 김우석은 리얼리티 방송까지도 공개하면서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을 할 것으로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습니다.
김우석은 1996년생으로 만23세인데요. 티오피미디어 소속으로 업텐션이라는 그룹의 멤버기도 합니다. 그는 원래 2015년에 업텐션이라는 아이돌그룹으로 데뷔를 했었는데요. 프로듀스 X 101에 참가하면서 인지도가 상승한 연예인이기도 합니다. X1 멤버로 뽑혀 5개월간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김우석이란 본명으로 개인 활동의 시동을 켰습니다.
원래 꿈은 바리스타였다고 하는데요. 캐스팅이 되면서 가족의 지원을 받으며 가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바로 가수가 된 것은 아니고 연습생 생활을 했었는데요. 본인은 자신이 없었지만 선배 아이돌 그룹의 백댄서로 무대에서 춤을 추면서 들렸던 환호소리에 확신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데뷔하기 전부터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던 김우석은 업텐션에서 센터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었습니다. 외모 뿐만 아니라 실력도 갖춰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파트를 담당하기도 했다는데요. X1 그룹으로 활동을 했을 때만 하더라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여러 이유로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우석은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3라운드까지 진출하였는데요. 본인도 예상하지 못했으나 실력으로 인정 받고 싶어하는 마음에 만족할 수 있었던 결과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그가 김우석이라는 것을 눈치챈 사람들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룹 내에서는 서브보컬로 포지션을 맡고 있는 것에 비해 여태 복면가왕에 출연했던 업텐션 멤버들 중에서는 최고 성적을 낸 것이라고 합니다.
김우석은 목소리 자체가 맑으며 독특한 편이라고 하는데요. 목소리가 너무 예뻐서 복면가왕에 출연했을 때도 뮤지컬배우인 카이가 호평을 하기도 했다 합니다.
성격은 겁이 없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공포 영화도 잘 보긴 하지만 딱히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림을 잘 그려서 안녕하세요 라는 방송에 출연했을 때도 MC들에게 캐리커쳐를 줬다고 하는데요.
키는 큰 편이 아니지만 얼굴이 작고 어깨가 직각인 편이라서 비율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김우석은 이목구비가 강한데 특히 눈이 이뻐 화장품 모델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에 비해 굉장히 동안이라서 아직까지 그가 고등학생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요. 매운 것을 좋아하며 시 읽는 것을 좋아하는 등 의외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그가 솔로 앨범을 발매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을 예고했습니다.